50부터는 인생관을 바꿔야 산다 - 독서감상문
- 최초 등록일
- 2024.12.27
- 최종 저작일
- 2024.12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500원
- 10,000원
- 100 page
- PDF 파일
- 상세 보기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사이토 다카시 작가의 <50부터는 인생관을 바꿔야 산다 (이제 자존심, 꿈, 사람은 버리고 오직 나를 위해서만!)>를 읽고 나서 독서감상문을 작성해 봤습니다. 도서 선택이유,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 공유하고 싶은 내용, 느낀점, 시사점 등의 순서로 알차게 구성해 봤습니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목차
1. 본 도서를 선택한 이유
2. 본 도서의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
3. 본 도서의 내용중에서 공유하고 싶은 내용
4. 본 도서를 읽고 느낀점
5. 본 도서의 시사점
본문내용
4. 본 도서를 읽고 느낀점
50세에 여러 가지 마주하게 된 위기를 극복하고 인생의 후반을 충실하게 보낼 방법을 말해주고 있다.
이것은 지혜로운 자와 어진 자는 성질이 달라서, 마음이 활발한 지혜로운 자는 흘러가는 물을 좋아하고, 마음이 침착한 어진 자는 움직이지 않는 산을 좋아한다는 뜻이다. 공자는 '지혜, 어짊, 용기'의 세 가지 덕목을 인간이 갖추어야 할 자질이라고 보고, 이것을 골고루 겸비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했다.
소크라테스는 어떻게 죽음의 공포를 극복할 수 있었을까? 아니, 소크라테스는 원래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소크라테스는 이렇게 생각했다.
'육체'란 일종의 감옥이며, 영혼이야말로 불변한다. 즉, '죽음'이란 자유롭지 못한 감옥같은 육체에서 영혼이 자유로워지는 것이다. 죽으면 이 세상의 속박이나 신체로 말미암은 여러 가지 구속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이것은 자유로워지는 것이니 전혀 괴로운 일이 아니다.
참고 자료
도서명 : 50부터는 인생관을 바꿔야 산다 (이제 자존심, 꿈, 사람은 버리고 오직 나를 위해서만!)
저 자 : 사이토 다카시
번 역 : 황혜숙
출판사 : 센시오
출판일 : 2019년 10월 2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