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공상과학 소설. 공포스러운 분위기. 과학자의 이름인 프랑켄슈타인. 각색되면서 ‘괴물’의 이름으로 오인하는 경우가 많다. 비평의 스펙트럼이 다양한 작품. 작가) 당시 분위기엔 예술 분야조차 여성들에게 허용도지 않은 공적인 영역이어서 익명 출간해야 했다. 부제는 프로메테우스; 신화적 인물: 생명 창조, 인간에게 불 줌, 문명의 불씨 마련, 영겁의 형벌을 받음. 욕망을 상징한다. 작가가 의도적으로 설정한 부제이다. 먼저, 당시에 기계문명이 고도로 발달한 시기여서 식민지 개척도 활발했다. 신세계의 발견 위해 탐험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자신들은 스스로가 매우 진취적이라고 하였으나 식민지에서 노예들을 만들어내는 등 인간을 억압하는 비극적인 일을 벌이기도 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