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을 나는 3학년 2학기 때에 읽었는데, 처음 읽은 지 약 6개월 되어 다시 이 책을 살펴보며, 다시 저자의 생각을 훑어보니 내가 이 책에 상당히 많은 영향을 받았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었다. 사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 생각이 저자의 것에 상당히 많이 감화되었기에, 단지 내 생각을 나열하는 것만으로도 이 책을 요약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우선, 이 책은 인류의 발전에서 이전과 이후로 나뉠 법한 세 번의 변화, 즉 인지 혁명, 농업 혁명, 과학 혁명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나는 원시 수렵채집인들의 삶을, 즉 구석기 시대의 삶을 그저 여러 동굴을 떠돌아다니며 하루하루 연명하는, 상당히 지루하고 힘든 삶이라고 생각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