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과 바다를 읽으면 사랑과 고통과 거리가 멀다 느낄 수 있지만 조금 방향을 틀어서 생각해 볼 이유가 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과연 얼마만큼의 스스로를 믿을 수 있는지 생각해 본적이 있는가 생각해 본다. 너무나 많은 사회적 이슈들이 가득하고, 어쩌면 스스로를 믿지 못해 타인을 증오하고 혐오하며, 나아가 문제를 일으키는 행위들이 가득하다.
사회적으로 문제되는 정신적 질환들의 파장은 과연 어디서 오는가 생각해 본다면 무언가에 관한 결핍에서 시작 된다 생각했다. 성공을 떠난 내면이 강한 사람이 살아남는 세상에 아주 오래전 우리가 알던 주변을 챙기거나 돕는다는 개념의 시대가 지났기 때문에, 그리고 함께 가길 원하는 시대는 지났다는 관점들이 보여 지는 세상이다. 그렇기에 불안한 세상에서 스스로를 단단하게 할 수 있는 책들을 찾는 과정에 고전 문학들을 찾아보게 되었고 생각하는 관점과 비슷하게 적용될 책을 노인과 바다로 읽게 되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