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에서 여성의 노동시장 지위는 '여성'에 따른 조건부 차별 때문에 '남성보다 낮다' 한국 법(남녀고용평등과 일, 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도 여성에 대한 차별대우를 금지하고 있지만 사회적 여건은 이에 따라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에서 21세기에는 남녀 간 자녀 양육이 남성보다 더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하며, 이로 인해 주로 임신, 출산, 육아를 하는 여성은 일의 연속성과 몰입도가 낮습니다. 사실 이러한 조건부 차별 속에서 결혼 여부, 여성들은 그들이 원하지 않더라도 그들의 일에 대한 몰입과 연속성에 대한 어려움을 막는 악순환을 겪어서 결국 그들의 경력 중단을 초래하고 노동시장에서 가치 없는 근로자로 분류되어야 합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여성의 노동시장 일자리가 줄어드는 이유를 주제로 진행된 30, 40대 여성의 어려움
참고자료
· 통계청 (2021.04 성/연령별 취업자)
· 돌봄은 왜 여성의 몫으로 여겨지나(http://omn.kr/1u1ww 오마이뉴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