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 구델(Jeff Goodell)의 신간 <폭염살인(폭주하는 더위는 어떻게 우리 삶을 파괴하는가)>을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였습니다. 이 자료가 여러분의 학습과 독서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 열사병을 앓고 있는 지구
3. 폭염의 무서움
4. 폭염과 빈부격차
5. 생존마저 위협하는 폭염
6. 심각한 해양 폭염
7. 화석연료
8. 세계 끝의 얼음
9. 나가며
본문내용
1. 들어가며
여름은 덥고 겨울은 춥다는 당연한 인식이 언제부턴가 무참히 깨지고 있다. 아직 6월 초인데도 무더위가 기승이다. 연일 뉴스에서는 최고기온이 33도를 넘기는 폭염이 이어질 것이라는 일기예보를 보면 마음이 심란해진다. 벌써부터 지하철을 비롯해 각종 쇼핑몰, 관공서 등에서도 에어컨을 가동하느라 바쁘다.
최근 해마다 ‘역대급 더위’를 경신하는 가운데 지구는 점점 더 빠르고 더 뜨거운 멸종을 향해가고 있다. 전력난과 물가 폭등, 슈퍼 산불과 전염병에 이르기까지, 폭염은 우리 삶을 전방위로 압박할 것이며, 그 끝에는 죽음 외에 아무것도 남지 않을 것이다.
이러한 폭염으로 많은 사람들이 죽어나가고 심지어 물가도 오른다. 예전엔 가볍게 생각했던 기후 위기는 이제 생명의 위협하는 재앙되고 있다. 날씨가 더우면 그냥 에어컨을 틀면 된다고 생각할 테지만 과연 에어컨 냉기가 폭주하는 더위를 영원히 이길 수는 없다. 게다가 에어컨조차 마음 편히 켤 수 없는 빈곤한 삶을 사는 사람들은 어찌해야 할까.
여름이니까 더운 건 당연하지 싶다가도 왜 이렇게까지 사람을 죽음으로까지 내몰고 전 세계를 긴장시키는 기후 이변이 나타났을까 하는 의문이 들고나니 조금씩 경고신호를 보내고 있는 지구의 메시지를 너무 외면했던 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든다.
지구온난화는 지구의 기온이 장기적으로 상승하는 현상이다. 이 현상은 주로 인간 활동에 의해 대기 중 온실가스 농도가 증가하면서 발생한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