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 사보아에는 현대 건축물들의 기본 시스템인 도미노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빌라 사보아가 건축될 당시만 해도 벽돌을 쌓아 올린 조적 방식의 건축 구조가 주류를 이루고 있었다. 조적 방식의 구조에서는 벽체가 건축물의 모든 하중을 견디는 역할을 하였기 때문에 건축물의 자유로운 설계에는 한계가 있었다. 이때 르코르뷔지에는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철근 콘크리트 기술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두꺼운 벽체가 아닌 얇은 기둥만으로도 건물의 구조를 지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 결과 바닥-기둥이 연속되는 도미노 구조가 탄생하였다. 이로써 두꺼운 벽으로 막지 않고도 안정적으로 건물을 지을 수 있게 된 것이다. 도미노 시스템은 내부공간을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게 하여 무수한 가능성을 열었고, 열려있는 공간들을 통해 풍부한 채광을 받아들일 수 있었으며, ‘필로티’라고 불리는 기둥과 천정이 있고 벽이 없는 공간의 사용이 가능하게 하였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