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톤의 기본 사상은 이데아론이다. 플라톤은 세계를 감각에 의해 알 수 있는 가시계와 정신 또는 사유에 의해 알 수 있는 가지계로 나누어 설명했다. 두 세계는 상반되는 성격이며, 가지계만 실재한다고 하였다. 즉, 우리가 접하는 세계는 가시계이고 이는 실재하지 않고 이데아 계의 모방으로서만 존재하며, 실재하는 세계인 형상의 세계인 가지계로 영혼을 전향해야 한다고 보았다. 플라톤은 이를 동굴의 비유를 통해 설명하였는데, 이 비유 속에서 동굴 안은 시각을 통해 나타나는 가시계이고, 그 세계를 떠나 궁극적으로 올바른 것과 아름다운 것의 원인이 되는 선의 이데아를 향해서 가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