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유아들의 서로 다른 두 모습'을 읽으며 교사, 부모, 우리 사회가 아이들을 위해 모든 것을 준비해 주어야 한다는 편견이 깨진 것 같다. 나는 책을 읽기 전 교사가 적어도 학급을 이끌고 일과를 계획해야 한다는 편견이 있었다. 이렇듯 이 책을 읽고 나의 마음 속 네 가지 편견들과 그 편견이 깨진 이유를 노란반과 파란반을 비교하여 서술할 것이다.
1. 유치원의 구분된 일과는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2. 다양하고 구체적인 놀잇감은 창의적인 놀이를 도울 것이다.
3. 바깥놀이 시간과 교실에서의 시간은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4. 조금 위험해 보이고 다소 도전적으로 보이는 놀이터는 아이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첫 번째, 유치원에서의 하루 일과는 아이들이 규칙적인 생활을 하며 학업능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대집단, 소집단 활동이 아이들에게 꼭 알아야 할 지식을 전달할 것 같아 긍정적이라고 생각하였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