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와 생활] 겜블성 여가의 장·단점과 문제점에 대한 대책
- 최초 등록일
- 2004.10.14
- 최종 저작일
- 20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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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
목차
Ⅰ. 서론
1. 겜블링 의미
Ⅱ. 본론
1. 겜블성 여가의 종류
(1) 경륜
(2) 경마
(3) 경정
(4) 복권
(5) 스포츠 토토
(6) 카지노
2. 겜블성 여가 특성
(1) 겜블성 여가의 장점
(2) 겜블성 여가의 단점
Ⅲ. 결론
1. 겜블성 여가의 문제점
2. 겜블성 여가의 대책마련
본문내용
어떤 오락을 즐기면서 상금이나 상품을 걸게되는 이유는 인간의 심리적인 특성과 겜블링의 산업화에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다. 인간의 특성상 동기를 유발하게 하고 다수의 인원들의 참여를 위하여 돈을 건다는 것이 그 바탕이 되며, 많은 사람들이 겜블링을 즐기고 큰 금액의 돈이 오고 가는 것으로부터 겜블링을 하나의 산업으로 만들어가고 규모를 키워간 사업상의 발전에서 그 기초를 발견할 수 있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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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국·윤태조, 재미와 행운이 터지는 스포츠 토토 2000
http://www.on-offmart.com/sub_bokgun.html
건강상식 및 정신건강(스트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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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석준, 도박의 실태와 의식에 대한 연구 1996
http://www.life.joins.com/life/program/life_article/0,2017,aid%257C165974%257Cservcode%257C2010301,00.html
http://anticasino.com.ne.kr/senior.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