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하면 귀찮고 성가신 존재로 여기지만 곤충이 건강한 생태계를 유지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존재들이다. 어떤 곤충은 인간에게 해롭지만 자연 전체를 놓고 볼 때 생태계에서는 반드시 필요한 존재들이다. 우리가 생각하는 하찮은 곤충들은 인간보다 뛰어난 감각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도 조직적으로 생활을 하고 이타적인 면에서 인간보다 나을 수 있다.
평생을 곤충을 관찰하고 연구한 저자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곤충 세계의 신비를 밝혔으며, 지금도 곤충세계를 탐구하며 연구 중에 있다.
인간만이 협동하는 것이 아니다. 곤충들도 협동하며 이타적인 행동을 한다. 특히 개미는 인간 사회만큼 조직적이며 분업적으로 움직인다. 개미 하나로 볼 때는 별것 아니지만 뭉쳐 있을 때는 그 힘이 대단하다. 지구상에 있는 개미가 인간을 합친 무게보다 더 나간다는 것에서 어쩌면 개미가 지구를 지배하고 있는 것일지도 모른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