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리보기
목차
없음
본문내용
발해는 698년에 대조영이 건국을 하였습니다.
고구려 유민들이 말갈족과 연합하여 세운 나라인 발해는 이후 거란에게 멸망을 하게 됩니다.
고구려 유민들이 말갈족과 연합하여 세운 나라인 발해는 모두 15명의 왕이 제위를 하였고요 고구려를 계승한 나라라는 점을 분명히 하였습니다.
발해의 전성기를 이룩한 왕은 선왕인데요 선왕시기에 발해는 한반도 북부와 만주, 연해주지역을 망라하는 대제국으로 발전을 하게 됩니다.
당나라의 역사에 대하여 기록한 구당서에는 발해를 세운 대조영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기록을 하였습니다.
발해 말갈의 대조영은 본래 고구려의 한 갈래인데요 고구려가 멸망하자 대조영은 그 무리를 이끌고 영주로 옮겨 와 살았습니다.
요동지방의 영주에 있는 거란에서 이진충이 반란을 일으키가 대조영은 말갈의 걸사비우와 함께 동쪽으로 망명하였습니다.
대조영은 마침내 그 무리를 이끌고 계루의 옛 땅으로 들어가 동모산을 거점으로 성곽을 쌓고 거주하였습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