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조직을 이끌기 위해서는 누군가는 반드시 총대를 메야한다는 이야기가 있다. 사공이 너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가듯이 사공을 이끌고 그들의 방향성을 결정해줄 수 있는 하나의 대표자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조직에서는 이러한 사공을 이끌고 방향키를 잡는 사람을 ‘리더’라고 표현한다. 리더는 따라서 조직의 방향성을 결정할 수 있는 의사결정권인 동시에, 조직원들을 격려하고 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우리 사회는 끊임 없이 이러한 리더를 요구해왔다. 많은 대기업의 자기소개서나 경력 기술서에는 리더쉽을 가진 인재를 뽑기 위한 질문들이 즐비해 있다. 조직에 처음 입성했을 때, 초반에는 팔로워로서 조직의 문화와 분위기에 적응해 나아가지만 이 후 그들의 본래 갖고 있던 리더쉽이라는 자질을 발휘시키기 위해서이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