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시절이 생각난다 그때 나는 처음으로 백치 아다다라는 작품을 알았는데 처음에는 웬지 작품의 어감이 매우 우습다는 생각을 했었다 아다다라는 단어가 매우 코믹하다고 생각햇던 까닭이다. 그러나 나중에 이책을 읽고나서 아다다라는 인물을 접하게 되었을때는 나의 그러한 선입견은 여지없이 무너져버렸다.
요즘에도 자주 장애인에 관한 문제가 사회 이슈화 되곤한다. 그러나 문제는 그러한 이슈가 언제나 이슈로 끝난다는 것이다.
-장애인
예전에는 팔 없는 사람이든, 언청이든 서로 돕고 살았던 것이 우리네 인심이었건만, 현재를 살펴보면 신체의 결함이 있거나,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으면 장애인이라는 이름 하에 마치 다른 세계의 사람처럼 기피당하고 외면당한다는 것이다. 장애인들은 그들의 신체적인 활동이 제약된 관계로 일반인들과 동등한 신체 활동이나 정신 활동이 불가능한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이유로 일반인들은 장애인들 무언가 부족한 사람으로 여기고 일반인들의 반열에서 제외하게 하는 데 상당한 이유가 되었을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인식이 거듭되어 오는 동안 이러한 사실은 일반적인 인식이 되어 버렸다. 이제는 그 틈새를 메꾸기가 매우 힘든 일이 된 것이다.
원시 사회의 사람들은 지금과 같은 수준의 과학을 향유하지 못했기에 현대에서 생명의 위협이 되지 않는 하찮은 것들로부터 생명의 위협을 받아 왔다. 한 곳에 정착하지 못하고 먹을 것을 찾아 이동할 때 맹수와 같은 것들로부터 추격을 받을 때 가장 짐이 되는 존재들은 아마도 병든 이, 늙은 이, 어린 아이 그리고 몸이 부자유스러운 장애인들이었을 것이다. 그러한 존재들은 무리에 잠시 몸담을 수는 있으나 언제든지 그 무리에 있어서 희생양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