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으로 큰 테두리 안에 들어가는 여성가족부 하는 일은 4가지가 있다. 그 4가지로는 여성과 아동 그리고 청소년에 대한 폭력 피해를 예방하고 보호하는 일, 가족과 다문화 가족정책의 수립과 지원을 하는 일, 청소년을 육성 및 복지로 보호하는 일, 여성과 아동 그리고 청소년에 대한 폭력 피해를 예방하고 보호하는 일, 여성정책을 기획 및 종합하여 여성의 권익을 증진시키는 일 등을 하고 있다. 이처럼 여성가족부가 하는 일은 여성들과 청소년들을 위한 일이 주 업무인 부처이다.
현재 여성가족부의 예산은 대부분 복권 기금에서 받고 사용되고 있다. 즉 세금으로 쓰이는 일반 정부 회계가 아닌 복권 기금에서 편성된다는 것이다. 이 예산은 대부분이 아동 양육비로 쓰이고 있다.
참고자료
· 명숙 기자, 2023.05.22., 시리즈, “혐오를 무기로 여성을 지우는 윤석열 정부”
· 시민기자, 2023.05.17., 오마이뉴스, “'여성운동가' 박영숙 10주기... 성평등 사회를 만들기 위해선”
· 김은주, 2022.10.19., 여성신문, “[김은주의 다른 정치] ‘여성가족부 폐지’, 윤석열 정부에서는 안된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