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콘텐츠비즈니스 ) 현재 OTT 시장 환경 속에서 각자 자신만의 새로운 OTT
- 최초 등록일
- 2024.01.18
- 최종 저작일
- 202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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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사업목표
2. 사업개요
3.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4. 핵심고객 타게팅(Targeting)
5. 서비스 포지셔닝(Positioning)
본문내용
1. 사업목표
StudyPlay의 목표는 OTT 시장에서 새로운 서비스인 "OTT 강좌 서비스"를 론칭하여,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와 같은 OTT 핵심 서비스로 자리 잡는 것이다. 이에 구체적인 사업 목표는 다음과 같다.
1) 1년 내에 대학 수능 교육, 요리, 스포츠 외 다른 강좌 개설
2) 3년 내에 OTT 서비스 국내 이용자 수 1억 명 돌파
3) 5년 내에 연간 매출 300억 달러 돌파
2. 사업개요
현재 전 세계적으로 많은 OTT 서비스들을 볼 수 있다. 국내 OTT 서비스인 쿠팡 플레이, 웨이브의 경우 SBS, CJ 등 실제 방송사와 협력하여 방송 프로그램을 볼 수 있게 하는 서비스가 자리 잡고 있다. 해외 OTT 서비스인 넷플릭스의 경우 자체적으로 방송을 제작하여 이를 볼 수 있게 하였고 한국에서 만든 ‘오징어게임’의 경우 엄청난 인기를 얻어 한동안 전 세계적으로 패러디를 하는 등 OTT 서비스는 이제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요인이 되었다. 근데 왜 우리들은 보고 싶은 방송은 OTT 서비스를 통해 시청하면서 배우고 싶은 분야인 경우 학원을 가거나 원데이 클래스 등을 이용해야 할까? 그 질문에서 우리들은 해당 서비스를 론칭하기로 하였다.
StudyPlay는 교육, 요리, 스포츠,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가 개설되면 본인이 이를 유료로 구독하고 기간 내 언제 어디서든 해당 강좌를 스트리밍 하는 OTT 서비스이다. 위 서비스는 전문 강사들과 협력하여 이용자에게 높은 품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며, 이를 구독한 이용자들은 필요한 강좌를 원하는 시간에 어디서든 스트리밍 할 수 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