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이란 얼굴이나 머리 등을 아름답게 매만지는 일을 뜻한다. 흔히 이야기 하는 메이크업, 헤어 스타일링, 네일아트 등이 미용의 범주에 속한다. ‘美(미)’를 추구하는 것은 인간의 본능이며 시대의 변화에 따라 미의 기준도 변화해왔다. 미용의 역사는 기원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본 글에서는 크게 머리모양과 화장으로 나누어 동·서양 미용의 기원과 변천사에 대해 서술 할 예정이다.
2. 본론
머리 모양에 있어 인류는 기후, 종교, 계층 등의 영향을 받으며 다양한 스타일을 시도해왔다. 과거의 머리 모양은 사회 계층, 경제력, 정치적 신분을 나타내는 용도로도 활용되었으며 현재와 같이 아름다움과 매력을 나타내는 용도로 사용되기도 하였다. 처음 가발이 등장한 시기는 기원전 1000년 고대 이집트로 거슬러 올라간다. 흔히 ‘클레오파트라’하면 생각나는 정갈한 뱅에 어깨 위치까지 곧바르게 커트한 노프렛에서 땋은 머리카락을 늘어트리는 롱 헤어까지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시도하였다. 또한 웅장하고 화려한 헤어스타일을 선호하여 금빛 헤어장식들이 수놓인 다양한 스타일의 가발을 착용하는 것을 즐겼다. 그리스·로마 시대에 와서는 구불구불한 웨이브 형식을 선호하며 불에 달구어 사용하는 인두를 이용하기도 하였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