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변동으로 사람들의 가치관이 바뀌면서 과거에 경시되던 것들이 현대에 와서 주목 받기도하고, 반대로 중시되던 것들이 비판되기도 한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과거의 허점을 본보기 삼아 더 나은 선택으로 유도하는 것은 현재 사회를 보다 윤택하게 만들 것이다. 발제조는 『향연』에 등장하는 파우사니아스의 에로스론에 의거하여 ‘현재 한국 사회에서 천상과 범속의 에로스 가운데 보다 합당한 것은?’이라는 주제를 논의하고자 한다. 자본주의 사회에 들어서며 돈과 명예는 생존하는데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요소로 변모하였으며, 다양한 사랑이 존중받으며 사람들은 성에 개방적으로 변하였다. 이에 발제조는 현재 한국사회에서 범속의 에로스가 보다 합당하다는 입장에 서서 『향연』에 나오는 천상과 범속의 에로스론을 정리한 다음, 천상적 에로스론의 한계와 문제점을 검토한 후, 범속적 에로스론의 합리적 논거를 제시하며 논지를 마무리하겠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