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리보기
소개
4차산업혁명에 대하여 간호학과 학생으로 무엇을 할 수 있나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중간에 제가 직접 방문했던 의료박람회 내용도 들어가 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제4차 산업혁명이란, 우리를 둘러싼 현실(아톰) 세계에서 벌어진 모든 현상이 사물인터넷의 데이터화를 만든다. 이를 통해 디지털 트윈이라고 부를 만큼 가상 세계를 현실 세계와 똑같이 만들어 디지털 세계가 현실 세계와 일치하는 세상이다. 즉, 현실 세계와 디지털 세계가 일치하는 것이다. 쉽게 이해하기 위해 예를 들자면 현실 세계의 서점보다 인터넷 서점이 더 활발하고 카카오뱅킹이나 토스 같은 새로운 형태의 핀테크 기업이 등장했다.
현실 세계에서는 내가 무언가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초기 자금과 생산의 3요소(토지, 자본, 노동)가 필요하다. 하지만 디지털의 세계에서는 이 3가지가 중요하지 않고 추가 생산에 필요한 비용 증가분이 0에 가까워(한계비용 제로의 경제학) 롱테일 경제학이 가능하다.
참고자료
· 최태협, “[조선간호대학교] 재가방문 VR 콘텐츠, ‘2019년 전문대학 교수 학습 혁신대회 교육부장관상 수상’”, 뉴스 저널리즘, 2020.03.13. http://www.nge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01044
· 권지혜, 「일 상급종합병원 간호사의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인식 및 미래핵심간호역량 중요도-실행도 분석」 성균관대학교, 임상간호대학원, 2021
· 안영미, 문제해결능력 1주차, 2022.03.04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