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회는 일률적인 사고로는 성공할 수가 없다. 현대사회는 개개인의 독특한 창의성을 필요로 하는 사회이다. '창의성'과 '도덕성'은 새로 개정된 제 6차 교육과정(제 5차 유치원 교육 과정)을 이끌어 나가는 두 개의 기둥이며, 수레바퀴로 비유된다. 새 교육 과정에서는 교육 목표면에서 '도덕성'을 지향하고, 교육 내용과 방법면에서는 항상 창의성을 염두에 두고 교육활동을 전개하여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1995학년도부터 시행되고 있는 제 5차 유치원 교육과정에서도 추구하는 인간상의 하나로 '창의적인 사람'을 꼽고 있으며, 탐구생활영역에서 '과학적 사고', '논리?수학적 사고'와 더불어 '창의적 사고'를 강조하고 있다. '창의적 사고'는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여러 가지 문제를 다양하고 독특하며 융통성있게 해결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