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만 시 아이는 출생 직후 심한 청색증을 보였고, 호흡 하지 않았으며 자극을 받아도 울지 않았고, 1분 아프가 점수 3점 (심박동수 2점, 피부색 2점)이었다. 간호사는 약 4~5분에 걸쳐 스포이드와 흡인 기구로 흡인한 태변을 제거하였으나 계속 호흡하지 않았고, 5분 아프가 점수는 5점(심박동수 2점, 피부색 2점, 근육긴장도 1점, 자극반응 1점) 이었다.
참고자료
· 오수영, & 노정래. (2013). 분만 관련 불가항력적인 의료사고에 대한 의학적 이해: 양수색전증, 폐색전증, 태변흡인증후군과 뇌성마비에 관하여. Journal of the Korean Medical Association, 56(9), 784-804.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