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코스 카잔차키스의 『알렉산드로스 대왕』은 제목 그래도 알렉산드로스 대왕의 일대기를 담고 있다. 일종의 위인전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객관적인 시각보다는 10대 소년의 시각을 담고 있다. 그런 점에서 청소년용 위인전이라 부를 수도 있겠다.
카잔차키스가 보기에 그리스는 고대의 찬란한 문화에 대한 갈망과 이를 실현시킬 수 있는 주체가 바로 미래 세대인 청소년들이라는 점에서 그들 청소년들에게 그리스의 정신을 일깨우고 싶었고, 이 소설을 그런 점을 염두에 두고 집필한 것으로 읽힌다.
그러나 책을 읽는 독자들로서는 그저 구전이건 단편적으로 알고 있는 알렉산드로스 대왕이라는 불세출의 영웅에 대한 대서사를 일관할 수 있음은 좋은 기회일 것이다. 청소년이라면 우리의 편협한 시각을 벗어나 원대한 꿈을 꾸기에도 적당한 책일 것이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