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는 제작되어 대중들에게 제시되어진 후 평가적인 측면에서 여러 가지의 비판을 받게된다. 긍정적인 반응인가 아니면 부정적인 반응인가에 따라 그 광고의 질적 수준이 좌우된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광고에 대한 마케팅 측면에서의 성격과 수행에 대하여 어떠한 시각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는가?
첫째로는 기술과 커뮤니케이션의 끊임없는 변화이다. 이는 시대적 흐름에 따른 매체 종류의 수적 증가에 따라 다양화되었다는 것이다. 다르게 본다면 정보의 과다 제공으로 인한 저질 정보의 제공으로 사회적으로 악영향을 끼칠 우려가 있다고도 할 수가 있다.
둘째는 소비자의 지식수준의 향상과 각성이다. 단순히 일방적인 정보의 제공으로 인한 수용자의 무비판적 태도에서 이제는 그것에 대하여 논란의 소지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각성의 소리가 높아져 더욱 새롭고 신뢰성 있는 광고 정보의 제공이 필수 불가결하게 된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정보 제공자의 지속적인 노력과 신중한 자세가 필요한 것이다.
셋째는 새로운 소비제품과 서비스의 끊임없는 출현과 신형화이다. 이는 더욱더 윤택하고 성숙한 사회로 발전하기 위한 광고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증거이며, 올바른 사용으로의 소비자를 유도해 나가는 것과 동시에 광고뿐만이 아닌 타 유사 매체나 활동에도 관심을 갖고 개선하며 이를 바람직한 방향으로 이끌어 가야 하는 것이다. 전체기업, 그 중에서도 특히 광고와 매스 마케팅에 의존하는 바가 큰 정부, 소비자 조직, 국회 등 사방에서 비판과 공격을 받고 있는데, 이러한 현상은 동시에 각지에서 나타나고 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