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언어발달을 도울 수 있는 그림책을 각각 1권씩(영아1권, 유아1권) 소개하고 그림책 중심의 통합적 활동의 가치를 설명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영유아의 언어발달을 도울 수 있는 그림책을 각각 1권씩(영아1권, 유아1권) 소개하시오.
1) 영아 - 사과가 쿵! (보림출판사)
2) 유아 - 검피아저씨의 뱃놀이(시공주니어)
2. 그림책 중심의 통합적 활동의 가치를 설명하시오.
본문내용
아기가 태어나 그 사회에 속한 언어를 습득하여,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구체적으로 표현하게 되는 것은 참으로 경이로운 일이다. 아기는 자신을 보살펴주는 어른의 도움으로 그 사회에서 통용되는 언어의 세계로 들어가게 된다.
일반적으로 아기는 친숙한 부모의 목소리에 반응하고, 부모는 그런 아기의 반응에 즐거워하며 답한다. 이렇게 서로 주고받는 음성적 대화가 아기의 소리내기에 대한 욕구를 자극한다. 또한 언어 이전 시기의 아기는 울음, 미소, 옹알이 등 다양한 수단을 사용하여 부모와 끊임없이 상호작용하려 한다.
‘사과가 쿵’은 내가 우리 아이에게 제일 먼저 읽어줬던 단행본이다. 제목에서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쿵’이라는 의성어가 아기에게는 재미있게 다가온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