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은 이 나라의 운명을 짊어질 미래의 어른이자 미래 세대다. 아이들이 건강하게 잘 자라야 개인도 행복하고 나라의 장래가 밝다. 그러나 아동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아동복지에 관한 관심은 다른 연령대에 비해 상대적으로 무시되어 왔다. 비록 한국은 세계 10위의 경제 대국이지만, 그것의 복지 수준은 다른 OECD 국가들과 비교하면 매우 약하다. 이 가운데 아동복지 수준이 상대적으로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통적으로 우리 사회는 국가보다는 개별 가정이 아이들의 양육을 전적으로 책임져야 한다는 인식이 강하다. 또한, 아동 지위의 불평등, 아동 권리에 대한 낮은 인식, 정치적 무관심 등으로 인해 아동들이 정책 과정에서 소외됐다. 이에 따라 아동은 여성이나 노인집단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정치적 관심이나 정책적 우선순위가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자본주의가 발전함에 따라 소득 양극화, 가족 해체, 여성 경제 참여 증가, 자녀 인구 감소, 자녀 양육, 교육, 건강, 안전 등 새로운 사회적 위험은 부모나 가족의 책임이 아닌 것이 되었다. 이에 따라 오늘날의 아동 문제는 국가의 주요 과제로 인식되고 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