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소설 개요
2. 작가 소개
3. 소설 전개 방식
4. 읽고 난 소감
5. 소설 속 명문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솔제니친의 소설 <이반 데니소비치, 하루>는 스탈린에 대한 조롱이 문제가 되어 소련의 정치범 수용소로 보내진 알렉산드르 솔제니친이 8년간 수용소 생활을 하며 겪은 일들을 소재로 쓴 작품이다. 이반 데니소비치(슈호프)라는 한 인물이 하루를 보내는 모습을 그대로 그려내고 있다. 이 소설은 1962년에 발표되었으며, 당시 소련의 공산주의 체제 아래 수용소 생활을 강요받은 인간들의 비참한 삶을 보여주며, 이를 통해 공산주의 체제의 부당함과 비인도적인 면모를 비판하는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자료는 <이반 데니소비치, 하루>에 대한 특징과 읽고 난 소감을 정리한 것이다.
II. 본론
1. 소설 개요
이 소설은 감정이 상반된 문장으로 동시에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며, 이반 데니소비치가 겪은 일들은 웃음과 슬픔, 분노를 불러일으킨다.
주인공은 허구의 인물인 이반 데니소비치의 하루에 대한 이야기이지만 작가 솔제니친이 8년 동안 수용소 생활을 직접 겪었기 때문에 소설 속 표현의 현실감과 사실성은 흠잡을 데가 없다. 이 소설은 하루 동안의 일상 생활을 섬세하게 묘사하면서도 죽음의 그늘 아래에서 살아가는 수용자들의 절망과 괴로움을 다루고 있다.
2. 작가 소개
알렉산드르 이사예비치 솔제니친은 러시아의 소설가, 극작가, 역사가로 1918년 12월 11일에 태어났고, 2008년 8월 3일에 사망했다. 그는 소련 육군 대위로 제2차 세계 대전에 참전하며 군 역무를 수행했으나, 스탈린의 분별력에 대한 의심을 표한 편지로 인해 1945년 11월 수감되어 10년간 수용소 생활을 했다.
참고자료
· 이반 데니소비치 수용소의 하루, 알렉산드르 이자에비치 솔제니친 저/이영의 역, 민음사, 2018
· 동서양문학고전산책, 김보원 외, 출판문화원, 2010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