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스토예프스키의 소설 『죄와 벌』은 가난한 대학생 라스콜리니코프가 전당포 노파를 살해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언뜻 보기엔 단순한 범죄소설 같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인간 심리에 대한 통찰이 담겨있다. 우선 작가는 돈이라는 물질 만능주의 사회 풍조를 비판하고자 했다. 그리고 나아가 개인의 양심과 도덕심 회복을 촉구하기도 했다. 물론 책에서는 극단적인 상황을 연출하여 다소 과장되게 표현되긴 했지만 충분히 공감 가는 대목이다. 오늘날 현대인들에게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자본주의 사회에선 돈이 곧 권력이자 힘이다. 따라서 가진 자와 못 가진 자의 격차는 점점 벌어질 수밖에 없다. 빈부격차가 심해지면 상대적 박탈감 및 상실감이 커지고 그로 인해 분노 조절 장애라든지 우울증 환자가 늘어날 수밖에 없다. 그럼으로써 또다시 사회문제가 야기되고 악순환이 반복된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