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아이의 징징거림을 멈추는 방법
1. 아이와의 싸움을 피하세요.
2. 아이의 불편과 힘듦을 알아채고 인정해 주세요.
3. 아이의 행동과 감정의 모델링이 되어주세요.
4. 아이에게 기대치를 알려주고 시간을 정해주세요.
5. 아이에게 100% 주의를 기울여주세요.
6. 아이에 대한 시선(생각)을 조금 바꿔주세요.
II. 아이와 놀아주기 전 반드시 해줘야 하는 말
III. 아이의 영혼을 따뜻하게 해주는 말
1. 꿈꾼다는 건 내가 내게 주는 위로야.
2. 잘 안되면 어떡하냐고?
3. 소나기가 퍼붓고 천둥 번개가 칠 때도 있잖아.
4. 행복하다는 건.... 다시 시작하는 거야.
5. 생각을 안하면 남이 생각하는 대로 살아야 해.
6. 산다는 건 너의 시간을 즐기는 거야.
IV. 외로움이 적은 사람이 결국 승리합니다.
본문내용
이유가 없는데 아이가 징징거리는 것처럼 보일때가 있어요.
해줄 수 있는 것을 다해준 것 같은데도 아이가 징징거리면 내가 뭘 잘못해 준 건가? 하고 느낄 때가 있죠.
부모는 아이의 징징거림을 멈추기 위해 많은 것을 도와줄 수 있어요. 많은 것을 도와준다는 의미는 아이의 징징거림을 멈추는 것뿐 아니라, 아이와 더 좋은 관계를 가질 수 있어요.
1. 아이와의 싸움을 피하세요.
아이의 징징거림은 어른의 뇌의 일부를 유발해서 아이와 싸우고 싶은 욕구를 유발할 수 있어요. 어른은 스스로를 방어하고 아이를 이기고 싶어해요. 그러나 아이와의 싸움은 누구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아요.
아이에게 침착하게 상황을 설명해 주세요.
예: "네가 지금 배고파서 간식을 달라고 하고 있는데, 지금 간식을 먹으면 저녁을 먹을 수 없어. 저녁을 먹자"
2. 아이의 불편과 힘듦을 알아채고 인정해 주세요.
아이는 아이만의 힘듦이 있어요.
(어른의 시선에서는 힘들어 보이지 않더라도요.)
예 1: 잃어버린 장난감은 우리가 지갑을 잃어버렸을 때와 비슷한 느낌일 수도 있고요.
예 2: 원하는 핑크색 컵을 가지지 못했을 때는, 우리가 원하는 물건을 사지 못하는 느낌과 비슷할 수 있어요.
아이와 싸우는 대신, "장난감을 잃어버려서 슬펐구나"라고 얘기해준다면, 아이는 자신의 감정을 인정받는 느낌을 받을 거예요.
아이가 자신의 감정을 인정받는 느낌을 받으면, 덜 징징거리고 덜 방어적이 될 거예요.
3. 아이의 행동과 감정의 모델링이 되어주세요.
아이가 징징거리는 것은, 아이는 더 적절한 방법으로 행동할 만큼 성숙하지 못해서예요.
이럴 땐, 아이를 가르칠 수 있는 기회로 생각해 주세요.
부모가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따라 아이는 자신의 감정과 행동을 조절하는 방법, 실망에 대처하는 방법, 단어와 어휘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요.
예: "그럴 땐 엄마, 핑크색 컵을 주세요. 라고 말해줘" 하고 알려주세요.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