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성별화 탈계층화된 돌봄 정책 or 내가 제안하는 성평등정책
- 최초 등록일
- 2023.03.20
- 최종 저작일
- 2023.03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주제: 탈성별화 탈계층화된 돌봄 정책 or 내가 제안하는 성평등정책
내가 제안하는 성평등정책
목차
Ⅰ.서론
Ⅱ. 성평등 정책에 대한 고찰
1) 차별의 역사
2) 기성세대의 평등
3)MZ세대의 평등정책
Ⅲ.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나라 사회에서 성평등이란 주제가 수면위로 올라 온 것은 얼마 안 된다. 성차별 문제라고 생각했던 것들이 지극히 개인적 문제라는 것으로 인식 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불과 십수 년 전만 하더라도 남자의 밥상과 여자의 밥상이 나뉘어져있었다는 것은 구시대적 사고방식이 바뀐 지 얼마 안됐음을 의미한다. 이 모든 문제들이 수면 위로 향한 것은 20년 전 급격하게 발전했던 인터넷 문화 때문이다. 당시 인터넷은 아이들이나 청년들이 쓰는 서브컬쳐의 집합체란 인식이 강했다. 하지만 일처리나 정보 대부분이 인터넷을 통과하게 되면서 금세 대중적인 문화로 성장했다. 그 중 인터넷 사용자들이 의견을 나누는 커뮤니티의 발달은 수면 아래로 잠겨 있었던 성평등 문제를 끄집어내는데 혁혁한 공을 세웠다.
인터넷 문화는 초기에 남성적인 성향이 매우 강했다. 그것이 온라인 게임으로 시작 되었기에 더욱 그러했는데, 당시 온라인 게임 대부분은 남성들이 즐기는 하나의 유흥 문화로 인식 되었었다. 여성들이 온라인 게임을 한다고 말하면 색다르다, 신선하다 같은 키워드가 생겼을 정도다. 물론 현재는 여성들이 게임을 많이 하고 여러 방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지만, 유 명 온라인 게임들의 여성 프로게이머 숫자만 보더라도 현실적으로 개선해야 갈 방향은 아직 많다.
참고 자료
https://swe.mofa.go.kr/se-ko/brd/m_7989/view.do?seq=1346440&srchFr=&srchTo=&srchWord=&srchTp=&multi_itm_seq=0&itm_seq_1=0&itm_seq_2=0&company_cd=&company_nm=&page=4』, 「스웨덴 정부의 양성평등 정책 및 성과」, 주 스웨덴한국대사관, 2020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157846629020384&mediaCodeNo=257』, 이데일리, 이소현 기자,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