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나 신문기사 중 심리학 주제 관련실험을 소개하는 글을 많이 접할 수 있다
- 최초 등록일
- 2023.03.13
- 최종 저작일
- 2023.03
- 3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6,000원
소개글
인터넷이나 신문기사 중 심리학 주제 관련실험을 소개하는 글을 많이 접할 수 있다. 그러나 이는 심리학자들의 연구를 있는 그대로 보도하지 않고 보도자에 의해 주관적으로 해석되거나 연구 결과의 의미가 왜곡되는 경우가 종종있다. 최근 10년 이내 인터넷이나 신문기사에 보도된 심리학 관련 연구 중 하나를 선택하여 연구방법, 결과 도출과정, 결과의 해석등을 비판하시오.
목차
1. 서론
2. 본론
1) 연구방법
2) 도출과정
3) 결과의 해석 비판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전 세계의 많은 유명한 과학자들과 심리학자들은 혈액형과 성격은 무관하다고 주장한다. 그렇다면 혈액형 심리학은 동양 특유의 문화인가? 요즘 자주 드러나는 주제는 아니지만, 일본이나 한국에서는 A, B, O, AB의 네 가지 혈액형이 있고, 자신을 판단하는 경향이 있으며, 타인의 성격, 성격, 도덕성 등이 있다. '혈액형 심리학? 재미있어!'"하이포타이프 심리학은 웃고 떠드는 이야기를 자신도 모르게 남을 판단하게 만드는 혈액형 심리학이다.
본론
1. 연구방법
"피"는 무엇입니까? 적혈구 표면의 단백질, 당 단백질 및 혈당 세포로 구성된 혈액에 대한 간단한 의학적 정의이다. 사실, 인간의 혈액형을 연구하는 것은 혈액학이라고 불린다. 혈액형을 연구하는 것도 염색체를 연구하는 것만큼이나 매우 흥미로운 분야이다.
참고 자료
조소현, 서은국, & 노연정. (2005). 혈액형별 성격특징에 대한 믿음과 실제 성격과의 관계. 한국심리학회지: 사회 및 성격, 19(4), 33-47.
이훈구. (1984). 대학생은 심리학을 얼마나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는가?. 한국심리학회지: 사회 및 성격, 2(1), 250-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