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상의 코디네이트를 한다는 것은 자신의 결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부각하여서 개성을 표현하는 데에 있다.
경제발전에 의해서 의식주는 단순히 생존의 욕구적인 요소가 아닌 존경의 욕구 혹은 소속의 욕구, 자아실현의 욕구로써 자리 잡게 되었다.
이제는 패션은 각자의 개성 및 다양성, 차별성을 중시하는 경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즉 패션은 단순히 미의 기준의 대중적인 표현이 아닌 주체 자체의 중심이 나라는 개인으로 시작되어서 나의 얼굴, 체형, 품성, 느낌이 반영되며 내가 생활하는 공간, 상황, 의도, 환경, 의미까지 더해져서 완전한 패션 코디네이션을 완성하게 된다.
이에 패션 코디네이션이라는 직업까지 탄생하고 컬러리스트라는 직업에 의해서 나와 맞는 색깔을 찾는다던가의 다양한 패션 코디네이션의 범위로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패션 코디네이션을 통해서 나의 체형의 특징과 단점을 파악해서 의상 스타일 및 코디네이션 기법에 대해서 작성하고 관련 이미지를 스크랩해서 서술하였다.
Ⅱ. 본론
1) 패션 코디네이션
패션 코디네이션은 동등하다, 통합하다, 조정하다. 배열하다, 조화를 이루다의 코디네이트의 명사형으로 대등하게 함, 통합, 조정, 일치 등의 의미로써 해석될 수 있다.
참고자료
· 박성숙. "패션 코디네이션에 관한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弘益大學校 産業美術大學院, 2003. 서울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