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사이버심리학_게임의 폭력성을 다룬 뉴스보도들 중, 기자가 참여한 실험의 예입니다. 기자는 한참 게임을 하고 있던 사람들로 가득 찬 PC방의 전원을 예고 없이 차단했고, 사람들은 공격적인 반응을 나타냈습니다. 이 실험의 결과를 두고 기자와 심리학 교수는 게임에 몰입하면 이런 공격성이 생긴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이 실험에 대한 본인의 생각과 수정방안에 대하여

피스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3.02.15
최종 저작일
2023.02
5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EasyAI 홍보배너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사이버심리학 과제로 게임의 폭력성을 다룬 뉴스보도들 중, 기자가 참여한 실험의 예입니다.
기자는 한참 게임을 하고 있던 사람들로 가득 찬 PC방의 전원을 예고 없이 차단했고, 그 결과 사람들은 공격적인 반응을 나타냈습니다. 이 실험의 결과를 두고 기자와 (자문을 담당한) 심리학 교수는 게임에 몰입하면 이런 공격성이 생긴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여러분은 이 실험이 게임이 유발하는 폭력성을 증명했다고 판단하시나요? 만약 그렇지 않다면, 실험을 어떻게 수정해야 게임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을까요?에 대한 내용입니다.
참고하시어 본 과제가 학습자님의 학습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서론

2.본론
1) 게임의 몰입도와 폭력성의 관계
2) 실험의 오류
3) 실험의 수정 방향

3.결론

4.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게임이 유발하는 폭력성은 논란의 여지가 있는 문제다. 2011년 MBC 뉴스데스크에서는 게임과 폭력성에 대한 실험으로 한 기자가 피시방의 전원을 차단하여 게임을 중단시킨 결과, 사람들이 공격적인 반응을 보였다는 내용이 보도되었다. 이 실험의 결과로 서울대 심리학과 곽금주 교수는 “자신을 방해하는 방해물이 나타난다든지 이런 경우에는 과다한 공격이 일어나면서 그 충동을 억제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라는 결론을 내었다.
이러한 실험이 게임이 유발하는 폭력성을 증명한 실험인지, 그렇지 않다면 실험을 어떻게 수정해야 게임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을지 알아보고자 한다.

Ⅱ.본론
·게임의 몰입도와 폭력성의 관계
컴퓨터 게임과 폭력성 사이의 관계에 대한 논의는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관한 연구가 현재까지도 이루어지고 있으며, 몰입도와 폭력성 사이의 상관관계에 대한 주목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관한 선행 연구를 통해 몰입도와 폭력성 사이의 관계를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 자료

2011.02.13. MBC 뉴스데스크
Anderson, CA, Gentile, DA, & Buckley, KE(2007). 아동 및 청소년에 대한 폭력적인 비디오 게임 효과 : 이론, 연구 및 공공 정책. 옥스퍼드 대학 출판부.
Przybylski, AK, Rigby, CS, & Ryan, RM (2010)
피스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소개
학점은행제를 통해 심리학, 청소년학 과목 이수했고,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하였습니다.
성적은 A이상입니다.
전문분야
인문/어학, 교육학, 예체능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생활스포츠지도사 보디빌딩 2급
    (문화체육관광부)
  • 청소년상담사3급 3
    (여성가족부)
  • 청소년지도사 2급
    (여성가족부)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사이버심리학_게임의 폭력성을 다룬 뉴스보도들 중, 기자가 참여한 실험의 예입니다. 기자는 한참 게임을 하고 있던 사람들로 가득 찬 PC방의 전원을 예고 없이 차단했고, 사람들은 공격적인 반응을 나타냈습니다. 이 실험의 결과를 두고 기자와 심리학 교수는 게임에 몰입하면 이런 공격성이 생긴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이 실험에 대한 본인의 생각과 수정방안에 대하여
  • 유니스터디 이벤트
AI 챗봇
2024년 11월 25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23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