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중국 제로 코로나 정책으로 인해 발생하는 국경 봉쇄
2. 미 서부 항만 ILWU 노동 협상
3. 스마트 해운물류 확산
본문내용
2019년말 코로나19 유행으로 세계 각국은 팬데믹에 빠지게 되면서 경제 침체 및 국경 봉쇄 조치 등으로 세계 물류망은 일시적으로 중단되고, 세계 해운업계는 수요 감소 및 과잉 지속 등 최악의 위기 상황을 겪게 되었다. 2020년 하반기 이후 중국 및 아시아 국가들을 중심으로 효과적인 코로나19 방역 정책 덕분에 해운 산업 수요가 회복되면서 점차 반등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백신 보급이 확대되면서 미국, 영국, 유럽 국가 등 주요 선진국들도 국경 봉쇄 완화를 하면서 해운 산업이 점차 회복되나 싶었지만 2021년 3월23일부터 3월29일까지 파나마 선적 초대형 컨테이너선 에버 기븐호가 수에즈 운하에서 좌초되어 운하가 6일간 양방향 차단되는 길막 사고가 발생하고, 중국 제로 코로나 정책으로 인해 확진자가 발생할 때마다 따른 국경 폐쇄 및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해운업계의 불확실성은 지속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