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경영 관련 이슈 중 경영조직의 개편으로 혁신 또는 성과를 창출한 기업(조직)의 사례를
- 최초 등록일
- 2023.01.16
- 최종 저작일
- 2023.01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소개글
국제경영
주제: 최근에 경영 관련 이슈 중 경영조직의 개편으로 혁신 또는 성과를 창출한 기업(조직)의 사례를 탐색하여 소개하고,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그 기업의 혁신 또는 성과 창출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혀 보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현황
2. 경영철학
3. 조직 개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들의 사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경영층이 바뀐다거나 새로운 기업의 비전 및 전략이 발표될 때 조직 개편을 함께 실행한다. 이러한 조치들은 전략 실천에 대한 경영자들의 강한 의지를 보여주는 상징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실속 없이 단순히 이벤트성으로나 누군가의 자리를 만들어 주기 위하여 억지로 이루어지는 조직 개편도 자주 목격되고 있다. 잘못된 조직개편은 주주, 사원, 사회 전체에 엄청난 손실을 안겨준다. 이에 본론에서는 최근에 경영 관련 이슈 중 경영조직의 개편으로 혁신 또는 성과를 창출한 기업(조직)의 사례를 탐색하여 소개하고,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그 기업의 혁신 또는 성과 창출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다. 한국행정연구원, 대한민국 역대정부 조직개편 성찰, 대영문화사, 2017.04.28.
Ⅱ. 본론
핀란드 게임회사인 슈퍼셀은 붐비치, 클래시 오브 클랜 등 세계적인 히트작 게임을 개발한 회사이다. 신작을 출시하지 않은 2017년에도 기존의 게임만으로 매출 20억 달러를 달성할 정도였다.
참고 자료
한국행정연구원, 대한민국 역대정부 조직개편 성찰, 대영문화사, 2017.04.28.
양민경, [기업사례] 수평적인 조직구조 자율과 신뢰의 문화 수퍼셀, HR블레틴, 2019.12.17.
김창훈, [글로벌Biz리더] 8년간 게임 단 4개 출시 빌리언셀러만 만든다, 한국일보, 2018.07.23.
꼰쓰따 끌레메띠 외 1명, 핀란드를 게임 강국으로 만든 게임 기획자들 (맥스 페인, 붐 비치, 앵그리 버드, 클래시 오브 클랜까지), 터닝포인트, 2019.08.19.
송현, 스포티파이 개성 존중하는 조직으로 11년만에 가입자 2억명, 조선일보, 2019.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