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 현대 음악의 특징
19세기 말부터는 새로운 감각의 음악이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근대 음악은 크게 인상주의 음악, 표현주의 음악, 원시주의 음악으로 구분한다.
인상주의 음악은 상징파의 시와 인상파회화의 영향을 받아 나타난 것으로, 그 때까지의 전통적 음악과는 전혀 다르게 오직 감상적인 면만을 강조하여 표현하였다. 주요 작곡가로는 드뷔시, 라벨 등이 있다.
표현주의 음악은 인상주의 음악에 대한 반발로 나타난 것으로, 음의 길이나 간격에 대한 객관적인 태도를 중시하였으며, 조직적인 기법과 무조 가락을 바탕으로 자신의 감정을 대담한 방법으로 나타내었다. 대표적인 작곡가로는 쇤베르크와 그의 제자 베르크, 베베른 등이 있다.
원시주의 음악은 강렬하면서도 원시적인 리듬을 사용하여 강한 생명력을 표현한 음악으로서, 스트라빈스키가 대표적인 작곡가이다. 한편, 제 2차 세계 대전 이후 과학 기술의 급격한 발달은 음악에도 큰 영향을 미쳐 구체 음악, 전자 음악, 우연성 음악 등의 현대 음악이 우리 생활 깊숙이 자리 잡게 되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