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리보기
소개
교육을 통한 계층이동 가능성 여부에 대한 생각글 입니다.
목차
1. 나의 견해 및 서론
2. 견해에 대한 이유
3. 결론 및 참고자료
본문내용
1. 나의 견해 및 서론
‘교육 수준은 부모의 경제적 능력에 의해 좌우되기 때문에, 불평등의 재생산에 기여하고 있다.’라는 견해에 동의한다. 사교육을 받는 고교생 월평균 비용은 10년새 44% 증가해 50만원을 돌파했다는 결과가 있다. 하물며 코로나로 인해 공교육은 멈칫했고, 온라인으로 대체 되었다. 코로나때 유독 소득에 따라 교육 불평등이 심해진 것이 당연한 결과일 수밖에 없을 것이다. 또한, 조사결과에 의하면 사교육 양극화가 심해져 고소득층의 경우 월 50만원을, 저소득층은 월 10만원을 사용하는데 과연, 고소득층 자녀와 저소득층 자녀가 동일 선상에 있다고 볼 수 있을까? 물론, 사교육을 많이 한다고 해서 다 성공한다는 법은 없다. 마찬가지로 사교육을 못 받았다고 실패한다는 법도 없다. 하지만 확률을 생각해보면 당연히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대학 입시 전형 중 하나인 ‘학생부 종합’은 대학 입시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 학생부 종합이 생겨나면서 정시의 비중이 줄었고, 내신의 비중이 늘었고, 학교 외부에서 해야 하는 비교과 활동이 생겨났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