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2. 최초의 가정용 콘솔 게임기 ’아타리 2600‘
3. 아타리 쇼크
4. 결론
본문내용
2021년도 한국 게임업계는 크게 흔들렸다. 일명 3N이라 불리는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이 운영하는 게임의 유저 역차별, 불통, 특히 사행성 아이템 확률조작 등의 게임사의 유저 기만에 관련한 사태가 일어났다. 이와 관련된 게임 중 메이플스토리를 예로 들자면, 게임 내 사행성 아이템, 즉 ,현금 결제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의 확률이 명시되어 있지 않은 상태가 지속되어 오던 중, 최근 운영사의 발표를 통해 특정 옵션에 대한 확률이 0%라는 것이 밝혀졌고 이에 유저들은 크게 분노하여 성명문 발표,트럭시위까지 이르는 단체행동을 보였다.(사진참고)
이에 대하여 하태경 국회의원은 "국회도 게임 업계가 법을 위반하면 확률적으로 처벌하고, 그 확률은 공개하지 않도록 법을 통과시킨다면 과연 환영해줄지 의문"이라며 "그동안 산업 보호라는 허울 좋은 명분에 숨어 소비자를 우롱한 대가를 한꺼번에 치러야 한다"고 비판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