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국민국가와 고대사 창출이란 주제에 대해 재일교포 이성시교수의 정창원보물로 그당시 동아시아의 정세를 한눈에 알수있는 포스트모던적인 접근방법으로 재해석한다는 점에서 학계의 영향력이 크다.
목차
서론
본론
결론
본문내용
서장은 제목그대로 ‘새로운 동아시아 교류사를 찿아서’ 라는 주제이다. 고대 일본의 대외관계의 중요한 역할을 한 “견당사”의 시각의 형성과 인식 문제해석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그 내용서술을 하였는데 이 텍스트의 전반적인 이야기여서 다음장에서 언급하겠다. 그리고 결말에서 이 텍스트의 주제가 쓰여져 있는데, 8세기 이래 일본과 신라.발해 사이의 교류의 성격을 재검토 하는데 있다. 그리고 고대 동아시아의 왕권간에 이뤄진 교역을 분석함으로써 우리들이 이제까지 간과해온 고대국가 사이의 교류가 가진 독특한 모습을 조금이라도 밝혀보고 싶다.
1장은 정창원 보물 신라 전첩포기 인데, 정창원은 내가 알기로는 일본 동대사라는 절에 있는 창고라 알고 있다. 그리고 1~2년 전에 KBS역사스폐셜에서 제목은 잘 생각이 안나는데, 양탄자라고 하는 것에 라벨표시를 본적이있다. 이것이 1장에서 말하는 포기이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