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주권과 영토의 원칙을 훼손하며 국제질서를 흔들어
2. 국제 경제·무역 규칙과 질서를 유지
Ⅲ. 결론
Ⅳ.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코앞으로 다가온 유럽의 겨울이 예년보다 따뜻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에너지를 무기로 유럽지역을 ‘에너지난 공포’에 빠뜨린 상황이라 유럽 국가에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우크라이나군이 최근 앞도적인 반격에 나서 전세를 뒤집고 히르키우주를 비롯한 9000제곱 킬로미터에 이르는 광대한 영토를 수복하는 등 맹위를 떨치고 있지만, 전쟁을 시작한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좀체 전쟁에 대한 태도를 바꾸지 않고 있다.
지금부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과 에너지난 유럽의 겨울에 대해 분석하겠다.
Ⅱ. 본론
1.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주권과 영토의 원칙을 훼손하며 국제질서를 흔들어
현재 EU의 천연가스 저장고는 약 95%가 채워져 EU 집행위원회의 목표치인 80%를 넘어선 상태다. 하지만 예년보다 훨씬 강한 한파가 몰아칠 경우 현재의 비축분으로 겨울나기가 힘들어질 수 있어 날씨가 핵심 변수 중 하나였다.
그러나 러시아가 최근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에서 고전하고 방대한 영토를 빼앗기자 중국은 러시아의 전쟁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고 있으며 전쟁의 종식을 바라고 있다는 뜻을 러시아에 전했다.
참고자료
· 하늘이 도왔나?...“에너지난 유럽 올 겨울, 예년보다 따뜻할 듯”
· 이용성 저, 조선비즈, 2022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