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영상 데이터 관련 문제 풀이2' 리포트
- 최초 등록일
- 2022.11.15
- 최종 저작일
- 202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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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멀티미디어 수업시간에 제출한 과제(리포트)입니다.
교수님께서 내주신 문제를 풀이하고, 제 생각을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학점은 A+을 받은만큼 리포트의 퀄리티는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하여 구매하시더라도 돈이 안 아까우실 거라고 확신합니다.
목차
1. 애니메이션 기법에서 BITBLT 기법, Frame 기법, 실시간 애니메이션 기법의 디스플레이속도를 상호 비교하고 그 이유에 대해 구체적이고 논리적으로 설명하시오,
2. 정지 영상의 압축은 영상의 어떠한 성질을 이용하는가? 또한, 그 성질을 이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3. 동영상 압축은 정지 영상 압축과는 달리 어떤 성질을 이용하는가? 또한, 그 성질을 이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4. 다음의 8×8 bitmap 영상에 대해 run-length 코딩하여 압축된 영상 내용을 표현하시오. 단, 압축은 픽셀 당 4 bit를 이용하며 흰색 픽셀은 000 000 000, 흑색 픽셀은 111 111111 값을 갖는 것으로 한다.
5. 변환 기법(Transform Coding Techniques)과 DPCM의 공통점과 차이점은 무엇이며 DPCM 기법에 비해 변환 기법이 갖는 장점은 무엇인가?
6. 움직인 보상(Motion Compensation) 기법의 원리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본문내용
1. 애니메이션 기법에서 BITBLT 기법, Frame 기법, 실시간 애니메이션 기법의 디스플레이속도를 상호 비교하고 그 이유에 대해 구체적이고 논리적으로 설명하시오,
답: BITBLT 기법은 화상의 일부 또는 전체를 다 그려놓고 미리 메모리에 저장시켜 놓은 후 script가 지정하는 위치에 메모리에 저장된 화상을 불러 그대로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BITBLT 기법은 이미지 하나를 놓고 조작을 가하기 때문에 연산이 들어가서 Frame 기법에 비해 디스플레이 속도가 다소 느립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