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란 무엇인가? “역사” 라고 하면 그저 과거에 대한 “기록”의 결과물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역사”에 대한 의미를 사회와 과학 등의 다양한 방면에서 나타내고 있다. 이렇듯 그동안 “역사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에 수없이 많은 연구들이 있었다고 한다. 독일과 이탈리아, 미국의 철학과와 역사가들을 거쳐 지금의 우리 시대에서 역사란 어떠한 의미로 도달했는지. 그리고 “역사가”란 어떤 이들인지. 이때, 이 도서의 유명한 문구가 등장한다. 저자의 시작이자 끝인, “역사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대답. “역사란 역사가와 그의 사실들의 끊임없는 상호작용 과정, 그리고 형재와 과거 사이의 끊임없는 대화.”이다.
이렇듯 “역사”란 과거가 남긴 “사실”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러한 사실들은 시대에 따라 “해석”이 바뀌기도 한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