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리보기
소개
요양보호사 체험수기입니다. 평범했던 주부가 요양보호사라는 국가자격증을 취득하여 노인요양원 정규 직원으로 취업하여 좌충우돌하는 이야기가 감동적으로 펼쳐집니다. 요양보호사나 사회복지사를 꿈꾸시는 분들은 꼭 읽어보시기를 권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지금껏 살아오면서 자격증이라면 운전면허증 하나뿐인 보잘것없고 평범한 40대 초반의 아줌마다. 내가 왜 세상을 이렇게 살아왔나 후회하며 삶에 회의를 느끼고 있을 무렵, 방송에서 요양보호사가 국가자격증이라는 말을 듣고 시험에 도전해 보기로 하였다.
자격증 학원은 집에서 가까운 거리였기 때문에 야간반을 신청했고, 별생각 없이 교육받기 시작했다. 이론 교육이 끝나니 2주 동안의 실습이 있었다. 막상 이론만 듣다가 실습을 하려니 망설여졌다. 하지만 이왕 시작했으니 끝장을 봐야겠다는 생각에 시간에 맞춰 요양원으로 실습을 다니기 시작했다. 막상 가보니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이었다.
청소하라고 하면 청소를 하고, 빨래하라고 하면 빨래를 했지만, 가장 어려운 일은 어르신들을 돌보는 일이었다. 자연스레 어르신들 목욕을 시켜드리고 기저귀를 갈아드리며 돌보는 다른 요양보호사 선배들이 참으로 대단하고 존경스러웠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