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jectified 다큐멘터리 감상문
- 최초 등록일
- 2022.09.25
- 최종 저작일
- 2020.06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Objectified 다큐멘터리 감상문"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좋은 디자인(Good design)이란 무엇인가?
2. 우리가 디자인을 마주할 때
3. 좋은 디자인
4. 디지털과 디자인
5. ‘나’와 ‘디자인’
6.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나는 학기 초에 위 주제에 대한 칼럼을 읽고 그에 대한 나의 생각을 쓴 적이 있다. 나는 내 주변의 디자인이란 무엇이 있을지 생각했고, 우리가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톡의 이모티콘을 생각하게 되었다. 이모티콘이란 디자인은 내가 메신저를 사용하고 소통함에 있어 즐거움과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었다. 나는 위와 같이 내 주변의 디자인을 생각해보는 과정을 통해 나는 디자인을 단순 예술적인 영역으로 보지 않고 폭넓은 시야로 바라보게 되었다. 우리의 일상의 모든 제품들과 아이디어가 모두 디자인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이다.
그럼 모든 제품들이 끊임없이 새로운 디자인으로 나오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사람들이 좀 더 아름답고, 더 편리하고, 더 유용한 제품들을 추구하기 때문일 것이다. 다큐멘터리는 지난번의 ‘디자인이 무엇인가’라는 주제에서 더 나아가 이러한 우리의 일상과 밀접해있는 디자인에 있어서 ‘좋은 디자인(Good Design)이란 무엇일까?’라는 내용도 함께 담고 있었다. 다큐멘터리 속에서 나는 자동차, 이쑤시개, 노트북, 칫솔 등과 같은 다양한 일상의 제품을 ......<중 략>
참고 자료
다큐멘터리 ,「Objectified(2009)」
2019.04.13. 동아일보,「‘먹을 수 있는 빨대’… 화단에 꽂아도 어항에 넣어도 OK」,위은지
Youtube, 「삼성서울병원 간호본부 Best Practice 사례 - 낙상 Net? 안전 Net!
저스트프로젝트, https://just-proje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