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터 한트케의 ‘페널티킥 앞에선 골키퍼의 불안’은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현대 사회에서 소외되고 불안한 처지에 있는 주인공 블로흐를 다룬 소설이다. 주인공 블로흐는 조금 유명한 프로 축구선수 출신으로 은퇴한 이후 공사장에서 일꾼으로 일하고 있다. 이 인물의 소통 방식은 매우 특이한데 공사장 현장 감독이 자신을 슬쩍 쳐다보자 해고의 의미로 해석하고 일터를 떠나는 기행을 저지른다.
일터를 떠난 이후에도 우연히 눈에 보이는 모든 것들이 그를 불안하게 만들 정도로 주변 모든 것과의 소통, 인식 과정에서 장애 수준의 불편함을 보인다. 영화 매표소 여자 직원과 친해지고 꽤나 로맨틱한 하룻밤을 보낸 뒤에도 단지 여자 직원이 ‘일 안 나가세요?’라는 간단한 질문에 그녀를 목 졸라 죽이는 괴이한 행동을 펼친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