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공안 第三十三回 避俠莊群雄聚會 黃三太入都獻杯.hwp
- 최초 등록일
- 2022.07.26
- 최종 저작일
- 2022.07
- 10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8,500원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팽공안 第三十三回 避俠莊群雄聚會 黃三太入都獻杯.hwp
목차
없음
본문내용
第三十三回 避俠莊群雄聚會 黃三太入都獻杯
제삼십삼회 피협장군웅취회 황삼태입도헌배
팽공안 33회 피협장에서 여러 영웅이 모이고 황삼태는 북경에 들어가 구룡옥배를 바친다.
詩曰:三尺淸泉萬卷書, 上天生我意何如?
시왈 삼척청천만권서 상천생아의하여
시는 다음과 같다. 3척의 푸른 샘에 만권의 책을 읽으니 하늘은 나를 왜 낳았는가?
不能定國平天下, 愧死男兒大丈夫?
불능정국안천하 괴사남아대장부
*報의 원문은 定이다
*我是誰的의 원문은 愧死男兒大
나라를 안정하고 천하를 평정하지 못하면 남자 대장부라고 하기 부끄러워 죽을 것 같지 않는가?
話說神眼季全說:“咱這裏連一個外人都無有。我知揚州有個瓊花觀, 咱們大家全去, 在那兩邊埋伏, 備好酒筵, 我三叔先下帖, 請他赴英雄會。必須請一能言快語的人, 好把他誆來, 先講交朋之道, 用酒將他灌醉。等他醉後, 先派人盜他雙鐧, 然後對他說了實話。他要肯把那九龍玉杯給我三叔, 那時多交一個朋友, 兩罷幹戈, 過日登門叩謝。他不給九龍玉杯, 大家下個毒手, 把他殺了, 拿他的雙鐧爲憑, 到他家就說他寨主叫取九龍玉杯來了, 一擧兩得。此計不知好與不好, 請衆位斟酌。”
*同의 원문은 全이다 謊(잠꼬대 황; ⾔-총17획; huǎng)의 원문은 誆(속일 광; ⾔-총13획; kuāng) 再의 원문은 先이다
각설하고 신안 계전이 설명했다. “나 이곳에 한명의 외인도 모두 없습니다. 제가 알기로 양주에 경화관이 있어서 우리들 모두 온전히 가서 두 편에 매복하고 좋은 술자리를 마련해 내 황삼태 숙부가 먼저 첩을 보내 그를 영웅모임에 오게 합니다. 반드시 한 말 잘하는 사람을 청해 그를 속여 오게 하며 먼저 친구 도리를 말해 그를 장차 술로 완전히 취하게 합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