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연구 [NCsoft의 급성장
- 최초 등록일
- 2022.07.05
- 최종 저작일
- 2022.07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경영전략
주제 : 사례연구 [NCsoft의 급성장]
사례를 읽고, 아래의 질문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게임관련 자료를 공유합니다. 이외에 자료는 추가적으로 학생 여러분들께서 구글링을 통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해외 메이저 게임업체들의 국내시장 진출과 모바일 게임시장의 확장으로 치열해진 경쟁 상황 가운데, NC soft는 어떻게 게임산업에서의 경쟁우위를 유지할 수 있을까?
2. PC방이 쇠퇴하고 있는 상황에서 모바일 게임에 대한 매출을 높이는 전략과 해외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전략을 구상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NC soft의 게임 산업에서의 경쟁우위 유지 요인
2. PC방이 쇠퇴로 인한 모바일 게임 매출 상승 전략 및 해외시장 사업 확장 전략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2021년 11월 11일 NC Soft가 2021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실질적으로 매출은 전 분기 대비 7% 포인트, 전 년 대비 14% 하락하고 영업이익 역시 전 분기 대비 15%, 전 년 대비 56% 하락하여 어닝쇼크를 맞았다. 대표적으로 NC Soft 실적의 견인차 구실을 담당하는 리니지M과 리니지 2M의 실적이 둔화하고 경쟁 게임인 모바일 게임의 출현으로 PC게임인 리니지 1과 리니지 2의 실적이 하락세를 타고 있는 것이 원인으로 보인다.
하지만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새롭게 출시한 리니지 W가 출시 9일 만에 매출 1,000억 원이 전망되며 역대 최고 수준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과도한 마케팅 비용의 결과로 보는 시선이 많지만, 4분기 실적이 발표되지 않은 상황에서 쉽게 짐작할 수는 없는 사안이다. 3분기 실적발표에서 ‘리니지 W’를 통해 대만을 시작으로 세계 시장 진출의 포부를 밝힌 NC Soft는 이어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 중 내부 태스크 포스를 만들어 NFT와 블록체인 적용을 준비 중이라는 계획을 발표했다. MMORPG 장르는 NFT를 적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장르라는 믿음에서 시작된 NC Soft 발표는 11월 11일 주가가 역사상 최고치인 상한가 78.6만 원을 달성하며 시장의 뜨거운 환영을 받았다.
참고 자료
오동환, 홍성혁(2021). “게임(Overweight), 게임 시장에 부는 새로운 바람”. 삼성증권
이동륜, 최용현(2021). “게임 [2022년 전망]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를 업고 세계로”. KB증권
김동희(2021). “인터넷/게임 성장통(成長洞)”. 메리츠증권
김경애. “30대 게임사 상반기 매출 순위 1~7위 불변, 데브시스터즈 10위권 진입”.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21.08.20 작성. 21.12.13 접속.
https://www.consumer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336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