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복지론을 수강하면서 청소년복지나 청소년사건을 포함한 청소년들의 변화현상을 바라보는 시각의 변화가 있었을 것입니다. 예를 들면 어리고 학생이어도 범죄자니 다시는 저런 행동 못하게 처벌 연령을 낮추고 처벌 수위를 강화해야하는 것만이 유일한 해결방안이라고 생각하였으나 지금은 어떻게 관점이 바뀌었다 등처럼 청소년복지론을 수강하면서 자신이 가지고 있던 상상의
- 최초 등록일
- 2022.06.02
- 최종 저작일
- 2022.05
- 4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000원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청소년복지론을 수강하면서 청소년복지나 청소년사건을 포함한 청소년들의 변화현상을 바라보는 시각의 변화가 있었을 것입니다. 예를 들면 어리고 학생이어도 범죄자니 다시는 저런 행동 못하게 처벌 연령을 낮추고 처벌 수위를 강화해야하는 것만이 유일한 해결방안이라고 생각하였으나 지금은 어떻게 관점이 바뀌었다 등처럼 청소년복지론을 수강하면서 자신이 가지고 있던 상상의"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청소년복지를 수강하기 전까지 아이를 키우는 처지에서 우리나라 청소년복지 정책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었던 것 같다.
단순하게 청소년이 사춘기에 속하는 것과 만 18세 미만인 자를 지칭한다는 것, 청소년도 아동과 마찬가지로 성장발달에 중요한 시기라는 것만 알고 있었고, 홀의 생물학적 관점이나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적 관점,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이론,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 등 대표적인 학자들의 청소년기 특징에 관해서만 공부했던 것 같다.
아무래도 청소년을 키우는 부모의 상황이 아니었기 때문에 청소년복지의 정책이나 문제, 사례, 이슈와 같은 것들에 관심이 부족했던 것은 아닐까 생각해본다.
청소년복지를 공부하면서 가장 관심 있게 공부했던 분야는 첫째, 청소년기의 특성에 관한 내용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