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과세특 1 - 다채롭고 구체적이며, 오랜 경력과 노하우의 결정체로서 자신감있게 선보이는 영어 세부정보 및 특기사항 예시글들 - 수업 시간에 관찰하고 평가하는 예시글 첫 번째
- 최초 등록일
- 2022.05.11
- 최종 저작일
- 2022.05
- 31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000원
소개글
안녕하세요? 친애하는 고객님들의 성원과 은혜에 보답하는 사은 행사격으로 출시하는 과목별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작성 참고용 매우 많은 풍부한 예시글들입니다. 매우 실속있는 자료를 자신감있게 소개드리오며, 자료 가격 파격 할인 세일도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학교생활기록부 교과 학습 발달 상황 및 세부 능력 특기 사항 작성을 위한 예시글입니다. 교과 세특은 학생 참여 수업과 과정 평가 결과를 기재하는 360도 다면 평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입시 체제 하에서 매우 중요하고 앞으로 상대적으로 매우 중요해질 전망입니다.
여기에 추가하여 사상 초유의 코로나에다가 설상가상으로 오미크론로 인한 장기 원격 미출석 수업으로 인하여, 생기부에서의 다른 영역의 비중은 더욱 줄어들고 교과 세특의 중요성은 이루 말할 수 없이 비중이 커졌습니다!!!
이미 교육청에서는, 일선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지필 평가의 횟수와 수행 평가의 비중을 자율적으로 조절하도록 허용한다는 지침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이런 변화 속에서도 여전히 건재한 것은 바로 교과 세특입니다. 3년 동안 여러 교과 선생님들이 한 명의 학생들을 다면평가한다는 점에서, 가장 신뢰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학생의 일생을 바꿀 수도 있는 비중입니다.
현재 대학 입시 판도가 엄청나게 다시 바뀌고 있습니다. 모 학교, 모 교수 사건으로 인하여 이제 학교생활기록부에서 비교과영역의 비중이 줄어가고 교과 영역 비중이 커질 전망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정성평가 측면이 아주 사라질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그 비중과 작성 분량이 그대로인 학교생활기록부 과목별 교과학습 발달 상황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학생 참여 수업과 과정 평가 결과를 기재하는 360도 다면 평가)의 중요성은 엄청나게 큽니다. 입시의 당락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합니다.
본 파일 내용의 용지 상하 좌우 여백과 글자 크기는 작습니다(한글 글자 크기 12포인트 / 줄간격 160% / 여백 : 머리말, 꼬리말 : 0 / 위, 아래 및 왼쪽, 오른쪽 : 10mm로 대폭 줄였습니다. 조금이라도 풍부한 내용을 더 싣기 위함입니다) 매우 구체적이고 실용적이며 글매무새를 잘 가다듬은 예시문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수업을 통해 학생의 발전과 성장을 견인하는, 교육철학-평가계획-교육내용-수업기록의 일체화를 통한 상시적인 학생 중심 수업을 구현하는 자료입니다. 교과 성적 점수만으로 알 수 없는 학생의 우수성과 성취도를 보여주는 기록 예시글입니다. 수업은 단순히 지식이나 기술을 전수하는 일이 아니라, 문제 제기 또는 과제 부여를 통해 학생들이 문제를 인식하고,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해결 방안을 모색하도록 만드는 작업입니다. 과제 수행을 위한 협업의 과정은 읽기 -> 생각하기 -> 쓰기 -> 발표하기 -> 토론하기 -> 생각의 재정립으로 이루어집니다.
또한 수업 시스템은 교사의 교육 철학에 대한 성찰 -> 수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길러주고자 하는 역량 설정 -> 교과 성격과 목표 달성에 적합한 평가 계획 수립 -> 평가 계획에 부합하는 교육 내용 구성 및 수업 설계 -> 학생의 성장에 대한 기록 의 과정 속에서 운영됩니다.
과목별 세부 능력 및 특기 사항들을 작성하실 때 유용하고 효율적으로 참고하실 수 있는 실용적인 자료입니다. 참고, 활용하시기 쉽도록 매우 깔끔하고 세련되며 구체적인 문체로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계속 좋은 자료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많이 기대해 주세요 ^^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신다면 매우 보람있고 기쁘겠습니다 ^^ 과세특 시리즈는 계속 계속 구체적이고 참신하게 이어집니다. 많이 많이 기대해 주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Aphra Behn의 일대기와 관한 지문의 조별 발표에서 Behn의 인물사진과 일대기를 flow chart형식으로 만들어 요약하고 주요작품의 내용과 영향을 받은 작품들을 소개하였으며 행동주의와 인지주의 비교 구문의 조별 발표에서 배경지식을 조사하고 여러번 읽고 이해하는 과정을 거쳐 행동주의는 대상의 생각은 중요하지 않고 객관적인 행동을 연구 대상으로 삼으며 자극과 반응의 관계를 주로 다루는 한편, 인지주의는 대상을 사고하는 존재로 보고 그 인지구조와 사고 과정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조사 발표였으며, 아일랜드의 대기근에 관한 글에서 단어설명과 배경지식을 맡아 자신있는 목소리로 흥미로운 이야기가 될 것이니 경청해주기 바란다는 소개말과 함께 아일랜드가 세계에서 3번째 큰 섬나라이며 1921년 36개 군중 26개 군만이 영국으로부터 독립하였고 대기근은 Great Famine 또는 '나쁜인생'이라고 지칭되는 사건으로 감자이외의 식량이 있었던 다른 나라와 달리 식량의 2/3를 감자에 의존하던 아일랜드가 큰 타격을 받았음을 ppt에 정리된 내용외에 추가사항들을 덧붙이며 설명하여 내용이해에 큰 도움이 되었음.
Benjamin Franklin 효과에 대해 읽고 요약하는 글을 작성했으며 자신을 싫어하는 사람을 대하는 방식에 대해 생각해보는 감상문을 작성함.
영화 'Blind Side'를 감상 후 인상적인 장면을 선택하여 짧은 영상제작에 참여했으며 SJ의 역할을 맡아 대사를 암기하고 자연스러운 연기를 보여줌.
영화 'Blind Side'를 감상 후 모둠원들과 영상제작에 참여했으며 여주인공인 Leigh-Anne의 역할을 맡아 대사를 암기하고 자연스러운 연기를 보여줌. 관련 활동을 하면서 대본을 수정하고 친구들의 억양과 연기를 지도했으며 대사를 읽기 어려워 하는 모둠원에게 직접 읽어주고 반복연습을 시키는 모습을 보여줌...................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