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자유주의 사회상은 복지국가의 위기론의 이면으로 살펴볼 수 있다, 신자유주의를 신보수주의로 볼 수 있으며 이는 복지국가를 비판하는데 시작점을 볼 수 있다. 여기서 신자유주의의 경우 위기 상황을 부풀리는 경향이 있으며 복지국가의 해체보다는 재편의 길로 가는 것을 주장한다. 신자유주의가 의미하는 것은 새로운 종류의 자유주의에 대해서 말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러면 구식의 자유주의는 무엇인가? 경제학의 자유주의 학파는 영국의 경제학자인 아담 스미스가 국부론이라는 책을 1776년에 출판하였을 때 유럽에서 유명해졌다. 그와 그의 동료들은 경제적 문제에서 국가 개입의 폐지를 옹호했다. 생산에 대한 무 제약, 상업활동의 무 장벽, 무관세를 주장했다. 그는 자유 무역이 국가 경제가 발전하기 위한 가장 최선의 방법이라고 주장했다. 그러한 사상은 아무런 통제가 없다는 점에서 자유주의적인 것이다. 개인주의의 이와 같은 적용은 자유적인 기업행위, 자유 경쟁시장을 장려했다.
참고자료
· 김기원. (2019). 사회복지정책론. 학지사.
· 김태성. (2011). 사회복지정책론. 나남출판.
· 류연규. (2019). 거꾸로 수업을 위한 사회복지정책론. 신정출판.
· 이미애. (2018). 소크라테스와 사회복지정책론. 내하출판.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