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방법론 과제
- 최초 등록일
- 2022.04.08
- 최종 저작일
- 202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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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평생교육방법론 과제"에 대한 내용입니다.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서울디**평생교육원 과제)
목차
1. 서론
2. 본론
1) 프로그램의 주요 대상학습자 선정 및 사전준비
2) 프로그램 주제와 간략한 내용
3) 평생교육방법 선정
4) 교육방법 선택 시 고려할 점
3. 결론
4. 참고문헌 및 기사
본문내용
나는 평생교육관의 교수자로서 금번 학기에 ‘메타버스’라는 주제를 가지고 프로그램을 진행해보기로 하였다. ‘메타버스’는 최근에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개념으로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주제이고 또 아날로그적인 부분과 게임적인 요소가 접목되어 있어서 누구나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주제라 생각했다.
프로그램명은 ‘메타버스 이해하기’라고 단순명료하게 설정하였고 10차수(차수당 1시간) 정도의 교육시수로 메타버스의 개념과 특성 그리고 제작도구로 가장 널리 알려져 있는 게더타운의 개요와 사용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고 실습해보는 시간으로 구성하였다.
* 게더타운 이란 ? 미국의 필립왕 외 3인이 창업한 ‘게더’라는 플랫폼에서 발전된 메타버스플랫폼으로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오피스, 사무공간, 상호작용 설계를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2. 본론
(1) 프로그램의 주요 대상학습자 선정 및 사전준비
본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대상은 메타버스를 처음 접하는 40대 이상의 성인 학습자로 잡았다. 메타버스가 최근에 대두된 개념인 만큼 업계 관계자가 아닌 이상, 개인적으로 학습하거나 활용하고 있는 사람이 드물 것이다.
참고 자료
‘아이들 교육 이젠 메타버스로,,,배움에 재미까지 더한 가상현실 교육 / Ai타임즈 / 2021.10.28 일자
게더타운 홈페이지 (www.gathertown.com)
‘나의 첫 메타버스 수업’ 이재원 / 메이트북스 / 2021.11.01